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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스타그램 하는법, 성공 마케팅 리마인드
    블로그 만들기 2020. 4. 5. 13:00

    인스타그램을 처음 시작하려고 합니다. 뭘 어떻게 해야 할까요?

    Step.1 준비 단계

    1. 나는 누구인가? (Who I am? ) - 나의 함축적 표현

       해시태크로 사용 하면 Best

    2. 나는 무슨일을하는가? (What I doing? ) -- 목적이 뭔지 (ex, 돈을 버는 것)

       좋아하고 잘하는 일 ??

    3. 내가 어떻게 하는가 ? (How are you do it) --어떻게 하는가? 콘텐츠가 뭔지

       (ex, 스마트 스토어로 돈을 번다)

     

    Step. 2 팔로우는 어떻게 늘릴건지?  세일즈 퍼널 이용

    세일즈 퍼널 4단계 [인지 --> 관심--> 상세 --> 구매 ] 

    세일즈퍼널: 소비자가 구매까지 이루어 지는 프로세스

     

    세일즈 퍼널 6단계 (효율적인 콘텐츠 마케팅)

    [ 인지 --> 고려 --> 호감 --> 구매 --> 안심 --> 팬덤 ]

     

    * 맨 윗단계에서 아래로 내려갈수록 이탈이 생기기 문제에 깔때기 모양을 입니다.

     

    코텐츠 마케팅으로 수익을 만드는 3가지 특징

    1. 콘텐츠 자체가 있고, 돈을 지불할 의향이 생길 만큼이어야 한다.

    2. 특정 요일과 시간에 정기적으로 발행되어야 한다.

    3. 콘텐츠를 소비하는 오디언스들이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야 한다.

     

    ■ Step 1. 인지 단계

    1.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면서 오디언스를 모으는 단계

     

    ■ Step2. 고려 단계

    1. 오디언스에게 확실한 메시지 전달

    2. 내가 판매하는 제품의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발생하면 나만이 제공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알 수 있도록 확실한 메시지를 전달 

     

    ■ Step 3. 호감단계

    1. 1,2단계로 콘텐츠를 소비하던 오디언스에게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할 테니 이메일 주소, 카카오 채널 구독, 카페 가입 등

        콜트 액션 요청

    2. 1,2단계에서 신뢰가 구축되고 내 서비스에 좀 더 타기팅된 오디언스가 이 단계에서 정보를 주는 게 관리가 편함

     

    ■ Step 4. 구매단계

    1. 제일 많은 이탈자 발생되나, 이 단계에서 오프라인 세일즈가 개입되면 확실히 매출로 연결되는 비율이 높아짐

    2. 오프라인 세일즈 없이 설득 단계도 없이 잠재고객이 스스로 결재하면 가장 좋은 상황

    3.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통해서, 이슈 상황의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으로 오프라인 세일즈를 줄이자 

     

    ■ Step5. 안심 단계

    1. 고객의 걱정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

    2. 오프라인 모임을 갖자

     

    ■ Step6. 팬덤 단계

    1. 5단계를 거치면서 나의 상품에 대한 이해도, 제대로 알고 관계도 좋은 소수의 팬을 제대로 키우는 것이 좋음

     

     

자연속에 도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