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30세대여 지금부터 준비해서 경제적 자유를 얻으소서.
    경제 2020. 3. 20. 13:31


    돈은 잠들지 않는다.


    20대, 30대 부자들이 많다. 부모 도움 없이도 엄청난 부를 쌓고 있다. 대부분 인터넷 온라인을 이용한 쇼핑몰,

    유튜브, 주식, 네트워크 마케팅 등으로 오프라인 세대때 보지 못했던 돈을 담는 황금시대를 만난 것이다.

    부의 흐름이 바뀌고 있다

    그러나 여기에 합승하지 못한 젊은 사람들이 부지기수 이다.

    시작이 반인데 반을 넘지 못하고 포기하는 분류에 포함된다.

    20-30대가 경제적으로 120세 아니 140세인 인생을 살려면 어떻게 준비 해야 할까?



    1. 생활습관 (5시 기상, 운동, 1시간 책읽기, 글쓰기) 이노베이션,

       절약 (안쓰는 것, 종자돈 Seed Memoy ) 하고, 

       저축 (미국 ETF) 하자.

    아침형인간도 좋고 경제 마인드로 변화하는 삶을 준비해야 한다.

    좋은차, 좋은 옷 등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데 허세 부리지 말자. 지나고 보면 쓸데없는 짓 나이먹으면서 분명히 후회 막심이다.

    돈을 안쓰는 것이 절약이다. 쓰고 남은 것이 절약이 아니다. 완전 자린 고비로 살 필요가 있다. 내가 경제적으로 부자이어야 친구도 있다.

    아니면 나중에 친구들 떠난다. 사회 활동도 경제적 부자 이어야 인정되는 세상이다.

    이제 마이너스 금리 시대, 결국은 은행 저축은 하면 손해다. 미국 ETF 투자해서 분기당 배당 받고, 장기 투자해서 우상향으로 복리의 부자의

    돈 맛을 느끼자. 한 회사에 직접 투자는 위험하다.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가치주의 장기 투자도 분명 답이다. 




    2. 경제 공부를 해야 한다. -세계경제, 한국경제, 부동산,주식 실물경제,금융경제

    미래를 대비해서 꾸준하게 경제공부를 해야한다. 정말 많은 책을 읽고 또 읽어야 한다. 한권의 책속에는 저자 인생 전부가 들어가 있다.

    정말 기가 막힌 최고의 멘토다. 부모형제, 많은 지인들의 정보 지식보다는 더 최고의 인생의 멘토다 부자가 되기위한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책 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요즘은 유튜브등 통해서 양질의 더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많다.    





    3. 꼭 내집마련 해야 한다. -1)서울,2호선 역세권역 주변 2)경기지역 GTX역세권 

    앞으로 거의 유일한 우리의 전세문화가 월세문화로 바뀔것이다. 양적완화로 돈이 시중에 많이 풀리고 있다.

    화폐경제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부동산, 특히 집을 빨리 사야한다. 자동차, 가전제품 등 리스 문화가 있다고 해서 집까지 전세, 월세도 여기에 편승하면 절대 안된다. 300만원 정도 수입에서 월세가 100만원 정도 지출되면 어떻게 살아 질까 ? 심각하게 걱정 고민 해야 한다.  

    내가 살 집은 있어야 한다. 그것이 경제적 자유의 얻기 위한 시작이다. 


    4. 온라인 사업 특히 무자본 투자로 해야 한다. - 스마트 스토어, Amway, 

       블로그, Youtube  etc.

    건물에 월 임대비용 들여가면서 하는 사업은 생각 하지 말아야 한다.

    이제 오프라인 사업 웬만하면 망한다. 성공 보증이 확실한 사업이라면 모를까. 부모유산이 있거나, 갖은 돈이 많거나 하면 해볼만 할까? 월급외에 따박 따박 수익이 들어 올 수 있는 뭔가 필요하다. 





    5. 120세 인생길 직업이 있어야 한다.(AI 인공지능 과 함께 가는 인생이다)

    60세 전 퇴직으로 그냥 연금과 그동안 저축해 놓은 돈을 축내면서 죽기만 기다리는 인생은 절대 아니다.

    인생은 60부터라고 꾸준히 일을 해야 한다. 육체는 노땅으로 가지만 정신은 젊은 20대라. 부지런히 자기 관리하면서

    보람차고 희망에 넘치는 노후를 준비해야 한다. 세상은 넓고 할일은 많다고 대우 김우중 전 회장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계속) 

     

     

Designed by Tistory.